Welcome to UNESCO ICM Martial arts Demonstration Team

유네스코 ICM 무예시범단!

전 세계에 번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유네스코 ICM(국제무예센터) 무예시범단이 발족하게 되었습니다.

유네스코ICM무예시범단은 세계무예와 그 문화적 가치를 소개하고 올 10월 개관하는 충북 충주시 소재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는 2016년 유네스코와 대한민국 정부간 협정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무예를 활용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개인의 심신단련, 사회적 리더십 향상, 공동체 참여와 봉사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네스코ICM무예시범단은 당초 다양한 세계무예의 현지 전문인력을 초청하여 현지무예의 진면목을 보여주고자 하였으나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국내 인력으로 대체하게 되었고, 많은 부분 온라인 공연으로 변경,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상황 변화를 세계무예의 국내 저변 확대, 그리고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무예공연 및 교육자료 제작 등 새로운 시도를 위한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저희 무예시범단 공연을 통해 우울한 코로나19사태 속에서도 힘차고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2020. UNESCO ICM Martial arts Demonstration Team 유네스코ICM국제무예시범단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