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보뉴스] 충주 달천초등학교, 유네스코 ICM무예시범단과 함께 신나는 무예체험

작성자
유네스코 ICM 무예시범단
작성일
2020-08-04 09:09
조회
41
참여중심 뉴스통신사 한국공보뉴스 / 충주공보뉴스
충주 달천초등학교, 유네스코 ICM무예시범단과 함께 신나는 무예체험
입력 : 2020-07-24 00:34:19
https://www.kpnnews.org/bbs/board.php?bo_table=local&wr_id=569490&city=lc_11&gugun=lc_11_11

[한국공보뉴스/충주본부] 윤일근 기자
충주시 소재 달천초등학교(교장 유충석)는 7월 22일 달천마루(강당)에서 전교생(유치원 포함 60명)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ICM무예시범단과 함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 - 달천초등학교가 7월 22일 달천마루(강당)에서 전교생(유치원 포함 60명)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ICM무예시범단과 함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유네스코ICM무예시범단은 세계무예와 그 문화적 가치를 소개하고 올 10월 개관하는 충주시 소재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를 널리 알리고자 조직된 무예단이다.

당초 다양한 세계무예의 현지 전문인력을 초청해 현지무예의 진면목을 보여주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국내 인력으로 대체해 충주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순회하는 공연으로 추진하고 있다.

달천초 학생들은 택견, 태권도, 우슈, 무에타이, 펜칵실랏, 아르니스 등의 다양한 세계의 무예 시범을 관람한 뒤, 팀을 나누어 각 나라의 무예를 무예시범단과 함께 연습하며 체험했다.

특히 프로그램의 후반에 진행된 격파 체험에서는 연습했던 무예 기술을 이용해 직접 송판을 격파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는 기회를 가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유네스코 ICM무예시범단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달천초 학생들은 세계의 무예를 통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힘차고 밝게 생활하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Copyright 2020. UNESCO ICM Martial arts Demonstration Team 유네스코ICM국제무예시범단 all rights reserved.